꼭 주워야하는 아이템 룬편 마지막시간이다.이 게시물을 보면 룬의 현돈시세를 대략적으로 알 수있다.물론 아이템이 풀릴수록 시세가 떨어지는 디아블로2 특성상 참고정도만 하길 바란다.또한 앞서 로룬 이전룬의 특성과 시세를 싹 정리했으니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면 왜 이러한 가격에 거래가되는지 알 수 있을것이다.

 

 

1.로룬(28번째룬)

로룬은 앵벌할때 가장 많이 잡는 액트1 카운테스와 액트2 신비술사가 드랍하는 최고레벨의 룬이다.그러므로 우리는 로룬을 능가하는 룬을 보기위해서는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여야할 것이다.하지만 로룬자체도 가격이 하락을 많이한 현재시점에서도 아직 인기가 매우 많은 룬인데 그 이유는 인내(엘룬+솔룬+돌룬+로룬 4소켓갑옷)와 고뇌(에드룬+티르룬+로룬+말룬+랄룬,5솟 검,도끼)이다.

인내는 이견이없는 용병용 갑빠 최종템으로 갑빠주제에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300% 데미지를 뻥튀기하는 어이없는 물건으로 보통 협박,돌(구 스톤),트랫셔리(배신),우울,연기 등의갑빠를 쓰다가 넘어온다.

고뇌역시 퍼센테이지로 데미지가 올라가는게아니라 +340~400데미지가 그냥 추가되는 어이없는 무기로  보통 엘리트베이스가아닌 익셉셔널 베이스인 쯔바이핸더에 작을 많이 한다.어짜피 퍼증뎀이아니고 +증뎀이므로 데미지가 약간 낮더라도 쯔바에 작하며,남는 스탯으로 라이프에 투자하여 생존력을 높일수있다.가끔 콜로서스 블레이드에 작하기도하지만,콜불은 30~40%랜덤공속이 붙는가운데 39%이상의 공속이 붙어야만 훨윈드 6연타가 충족되는 도박을 해야하므로 30%공속이 붙어도 6연타가되는 쯔바에 하는게 안전하다.물론 돈이 썩어 남아돈다면야 콜로서스 블레이드에 끊임없이 리셋해가면서 작해도 되긴한다.

로룬은 내가 한창 디아를 하던 한달전만해도 9만cp에서 왔다갔다했지만 현재는 5.2만~5.6만정도에 거래가되고있다.

 

2.수르룬(29번째룬)

 

수르룬은 별 쓸데는 없는 룬이다.기껏해야 마지막소원(마지막소망)을 만들거나 아이언골렘용(?)으로 자존심을 만드는데 쓰지만 이 모두 주류계에서는 벗어난 돈지랄 룬워드이다.(물론 만들기만한다면야 매우좋긴하다.)하지만 이 룬값이 비싼이유는 따로있는데,두개를 합쳐가지고 그 유명한 베르룬을 만들 수 있기때문이다.베르룬이 왜 유명한지 모른다면 이 룬은 디아블로2에서 가장비싼 룬이라는 사실만 기억해두면된다.즉 당신이 수르룬을 주엇다면,수르룬 한개를 구입하여 베르룬으로 만들어서 팔면된다.(뭐 수르룬만 올려놔도 시세차익을 노리고 사려는 사람이 많긴 하다.)

여튼 이  수르룬은 로룬보다 약간 더 싸거나 같은데,한달전에는 8.5만~9만정도했지만 현재는 4.6~5만cp로 하락하였다.

 

3.베르룬(30번째룬)

 

베르룬은 이 게임에서 가장 유명한 룬으로 가끔 디아블로 유저들이 베르베르 거리면서 틱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있다.이 룬은 디아블로2 역사상 가장 비싼룬이며 특유의 극악의 드랍확률로(430만분의 1확률이다)라이트유저들의 경우 평생 디아블로2를 해도 구경도 못할 확률이 높은 악명높은 룬이다.

현재는 유령타입의 몬스터가 드랍율이 3배정도 높다는 연구가 나와서 온종일 액트2 비전의 성역(구 아케인생츄어리)에서 노는 일이 허다하지만 그렇다해도 100만분의 1확률이다.이정도면 거의 로또를 하는게 나을 정도.이 무기는 이게임의 대표적인 사기아이템인 무한의 공간,수수께끼의 주재료이며 그외 마지막소망,명예의 굴레,야수의 재료이기도하기때문에 디아블로2 아이템 끝판왕에는 다 들어간다고 보면된다.

 

특히 수수께끼는 아무런 패널티도없이 캐릭터들이 날아다니는 게 가능하게만들면서 힘을 레벨에 비례해서 올려주고 +2올스킬이 붙은 희대에 밸런스 파괴의 주범의 아이템인데,현재도 이 아이템을 만들기위해서 수많은 유저들이 앵벌중이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처음나왔을때 초기 베르룬의 가격은 내 기억으로는 20~30만원정도 했으나,한달전에는 18만cp(약12만원)에서 꽤나 가격방어를 하였던 룬이다.현재는 9.5만~10만cp정도에 cp가격도 개 똥값이되어 현돈 4만원에 구매가능하나,시세가 떨어질대로 떨어졌는데도 4만원이나 줘야살수있는 것을보면 오히려 경이로울 지경이다.

 

4.자룬(31번째룬)

 

자룬역시 수수께끼(자룬+아이드룬+베르룬 3솟갑옷)의 재료이자 신뢰마의 템인 신뢰(오움룬+자룬+렘룬+엘드룬,4소켓활)의 재료로 인기가많은 룬이다.불사조의 재료이기도하기에 인기가많으나 더 등급이 높은 룬에불구하고 쓰임새가 훨씬 다양한 베르룬에 비해 가격이 낮은 것은 어쩔수 없다.그렇다할지라도 이 룬은 베르룬을 이어 2번째로 디아블로2에서 비싼 룬으로 평가받고있다.한달전에는 14만~16만cp정도했으나 현재는 7.8만~8만cp정도에 거래되고있다.참고로 cp는 1만cp당 4500원선으로 7500에 거래되던 시절에비해 많이 하락하였다.

 

5.참룬(32번째룬)

참룬은 마지막에서 두번째룬임에도 불구하고 대접이 좋지 않은 룬이다.그나마 본연의 성질로 대가리에 박으면 결빙방지가 되어 사냥이 수월해지므로 레이븐링을 착용하지않고 샤코,아리앗의페이스 등에 박기도하지만 룬워드로써는 자존심정도 말고는 도무지 용도를 찾을 수 없는 룬이다.그렇기에 등급이 낮은 베르룬,자룬에비해서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거래되고있다.과거에도 2만cp정도에 거래되었는데 현재도 1.6만cp언저리에 팔리고있다.

 

6.조드룬(33번째룬)

 

드디어 꼭 주워야하는 룬시리즈 마지막 문단을 작성중이다시2415발.정주행을 했다면 양심있다면 추천정도는 박아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조드룬은 룬워드로써 죽숨을 만드는게 유일한데,이는 과거 오리지널 디아블로2에서는 스탠에서도 만들 수 있는 룬워드라는 장점이 있었는데,레저렉션에서는 일반섭에서도 래더전용 룬워드를 만들수 있는점에서 장점이 무색해졋다.그렇기에 조드룬은 에테리얼 레어 무기를 파괴못하게막는 용도로 주로 쓰인다.하지만 고뇌가 워낙 사기라서 에테리얼 조드룬 박은 무기는 일부 고인물들의 획일화방지 특색있는 무기에 지나지 않게되었다.즉 조드룬을 사용하는 경우는 특히 일반 서민들의 경우 좀처럼 찾아볼 수 없다.그래도 끝판왕 룬인만큼 드랍이 안되어 가격방어가 잘되는편인데,3만cp정도에 거래되고있다.

 

이상 꼭 주워야하는 돈되는 아이템 룬편을 마치겠다.다음시간에는 일반무기중 돈되는 것들에 대해서 다루어 볼 것인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읽느라고 수고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