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엘리트 고유(유니크) 갑옷 후기 및 평점을 매겨보는 시간을 가지겠다.전 게시글에서 말했뜻이 평점은 철저히 주관적이며,절대적인 성능외에 요구치 대비 성능,가성비 등등으로 가산점이 부가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기 바란다.
1.아르케인의 용맹(3/5)
2스킬이 붙은 것과 생명력이 조금 붙은 것 외에 별 특징이 없는 갑빠.착용가능레벨도 높고,전사캐가 85렙이 됬는데도 입을게 마땅한 게 없으면 입어야겠지만,올레지가 확보되지 않았으면 룬어 연기,공격옵션이 필요하면 가성비로 협박이 좋다.전사캐의 경우 올스킬의 중요성이 마법캐에비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것이 이 갑옷이 인기가 없는 이유 중 하나이다.그리고 결국엔 인내나 수수께끼로 점철되는 디아2 인생살이기에 이 갑빠는 거쳐가는 갑옷에 지나지않는다.그래도 맨땅에서 착용할 수만 있다면 도움은 확실히 된다.
2.검투사의 재앙(2.5/5) 글래디갑
뭔가 덕지덕지 붙었지만 별 쓸모없는 것만 잔뜩 붙은 갑옷.그나마 방어력이 높아서 용병에게 한시적으로 줄 수 있지만,결국 결빙방지 옵션을 제외하고는 별볼일 없는 갑옷.착용레벨이 무려 85나 되어 더욱 평가절하될 수 밖에없다.
3.티리얼의 권능(3/5) 티리얼갑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 미적지근하고 번외인 드랍율로 얘깃거리를 만드는 갑옷.현존하는 유니크아이템중 할배검,윈드포스와 망송지팡이와 그리폰의 눈과 더불어 더럽게 드랍안되는 갑옷이다.그런 드랍율까지 생각한다면 옵션은 처참하다.달려가 붙어있기에 아마존이 고려해보겠지만 보통 입수난이도를 고려해보면 차라리 수수나 인내를 착용하고만다.레벨만 맞추면 힘이 0이라도 착용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4.오르무스의 장포(4/5) 소서 신교복
통칭 소서신교복이라 불리는 아이템으로 올스킬이 붙어있지 않지만 원소술사의 30레벨 스킬을 제외한 주력스킬이 3개가 붙어주므로 체라소서나 블리자드소서가 해당 기술피해 15%와 +3 블리자드,+3체인라이트닝이 떠준다면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룬워드.하지만 그러한 아이템은 굉장히 희귀하므로 보통은 구교복이나 명굴,수수를 입는게 보통이다.원소술사가 텔포를 쓸 수 있는데 굳이 수수를 입는 이유는 힘을 굉장히 많이 올려주기때문에 남은 스탯을 생명력에 몰아줄 수 있기때문이다.이것만봐도 수수께끼라는 아이템이 얼마나 사기인 지 알 수있다.
5.기사단의 위세 (1/5)
뭐하나 특출난 것도 없고 전투스킬도 아니고 공격 오라 기술을 올려주는 쪼잔함과 힘 요구치가 232나 되는 노답 삼위일체를 이룬 경이로운 갑옷.평소에 보기도 힘든데 그냥 그대로 모르고 살아라.
6.강철갑피(1/5)
냉기저항이 좀 높게 붙은 것을 제외하고 도저히 쓸모있는 구석이 하등없는 갑빠로 이 갑옷역시 힘 요구치가 230이나된다.가시박힌 철관(구 아이언메이든)은 이미 20년전에 관짝에 박힌 저주로 아무짝에 소용없으며 이 갑옷 역시 뜨기도 더럽게 안뜨므로 모르고 살아도 디아2 인생살이에 지장이없다.
7.거대괴수(3/5)
뎀감이 높게 붙어있고 방어력도 높으며 힘을 무식하게 올려주기에 인내를 끼기 전에 용병용으로 잠시 껴주기에 제격이다.하지만 저항력과 라이프가 없기에 주캐가 일부러 입을 정도는 아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