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멀아이템이비해서 익셉셔널대가리는 매우 우수한 성능을 지녔다.

심지어 맨땅에서는 몇몇을 제외하고는 졸업아이템으로 사용해도 될 것들도 많이 보인다.

 

 

1.페전트 크라운

 

일명 워햇.이 아이템과 룬워드 스텔스를 같이껴주면 버스탈때 적의 공격을 신기에가깝게 피하는 상황을 연출 할 수 있는데 이는 15% 달려가 붙었기때문이다.

+1스킬에 에너지와 생명력을 20이나 올려주므로 초반에 소서리스가 함박웃음을 지으며 낄 만한 아이템이다.

라이프재생 +12는 사실 초당 1정도 올려주므로 체감하기 힘들지만 뭐 안맞고있으면 확실히 차긴차므로 손해는 아니다.

참고로 라이프재생 + 의 공식은 25*라이프재생수치/256이라고 보면된다.이는 디아블로2가 프레임으로 계산을 하긴하지만 마나와 라이프는 비트로 계산하기때문이다.

예를들어 Replenish life +12가 붙으면 25*12/256가되어 300/256이므로 약 초당 1.17의 체력이 재생된다.

 

 

2.락스토퍼

 

전사 활잽이할것없이 끼면 확실히 도움이되는 숨겨진 꿀헬름이다.

10%뎀감에 30%의 높은 패힛과 최고40~50에해당하는 올레와 15바이탈은 정말 생존력에 도움이되는 액기스만 농축해서 모아놓은 아이템이다.포이즌 저항력이없지만 사실 포이즌저항력은 디아블로2에서 제일 고려를 안하는 능력치이므로 상관이없다.

 

 

 

3.스틸스컬

 

쌍흡에 패힛과더불어 투구에 특이하게 공속이 붙은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매찬이 붙었다는 점에서 앵벌용으로는 그림헬름보다 좋다.물론 매찬이 필요없다면 뎀감이 높이붙은 그림헬름이 무조건 좋긴하지만,착용레벨이 낮다는 점에서 가산점 1점 획득하였다.

 

 

 

4.다크사이트 헬름

 

다소 애매하긴하지만 결빙방지가되는 동시에 마흡이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있다.

클럭오브쉐도우는 적의 방어력저하 및 내 방어력상승기능이 있어 나쁜 스킬이 아니지만 고작 충전량 30으로써먹기에는 적기도 하고 그것보다 더 큰이유는 귀찮다는 점이다.

파레가 40까지 붙긴하지만 이 대가리를 끼는 나이트메어는 -50 올레 디버프가 적용되므로 한가지 저항력만 올려주는 건 상당히 아쉽다.

 

 

5.블랙혼즈 페이스

 

슬로우타겟은 적의 이동속도뿐만아니라 공격속도또한 느리게해서 좋긴하지만 다른 유니크헬름들과 비교하면 옵션이 구데기이다.

물론 +20 라이트닝 흡수로인해 액트4~5에있는 공포의 전기날파리(버닝소울)에게 도움이 될 수있지만 라레를 고작 +15올려주는 게 아쉽다.

 

 

 

6.크라운 오브 치브즈

 

100%에달하는 높은삥과 최대 12%에달하는 높은 라흡은 삥바바에게 졸업템으로 취급된다.

렘룬을 박아서 최대 150%의 달하는 삥으로 액트3 트라빈컬에서 바바리안이 파인드아이템을 할 때마다 함박웃음을 선사한다.

 

 

 

7.뱀파이어 게이즈

 

뎀감이 최대 75%까지 적용되던시기에 국민템이었던 일명 그림헬름.

하지만 패치가되면서 뎀감수치가 50%로 너프되고 스틸효율또한 떨어지면서 용병용으로도 잘 안쓰는 그저그런 템이되었다.

뎀감없는 랄룬작 안다뚜껑이 용병에게 더 좋은 이유는,용병이 죽는 이유는 뎀감때문이아니라 주로 마법피해때문에 뒤지기 때문이다.그렇기에 라흡이 더 높은 안다뚜껑이 그림헬름보다 좋다.

 

물론 그건 졸업템기준이고 그림헬름역시 과거에 한가닥 한 전적이있는만큼 꽤나괜찮은 아이템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