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고유(엘리트) 한손무기 후기 및 평점을 매기는 시간을 가지겠다.평점은 주관적이며 아이템이 단순히 좋고나쁜것 외에 레벨대비 좋은지,착용가능치가 좋은지 등등에의해서도 감점,가점이 들어간다는 점을 참고하여라.
1.릭소트의 날카로움(3.9/5)
2렙때 떨어지는 한손무기인데 믿을수없게 높은 증뎀과 민뎀이 5나 붙어서 큰 힘이되고 명중률 보너스 및 방어력까지 올려주며 초반아이템인데도 불구하고 강타가 25%나 붙어있는 초반사기무기.이 아이템하나로 액트2까지 문제없을정도로 좋다.물론 밸런스때문에 공속이 없어서 룬워드 강철이 더 좋을 수 있으나,강철과달리 극저렙때부터 쓸수있다는 점이 매력적.하지만 디아블로2를 많이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은근히 보기 힘들다.
2.크린티즈의 꼬챙이(3/5)
바로 위의 릭소트의 날카로움과 비교해서 후달리는 한손칼로 특이하게 목표물의 방어력무시가 달려있지만,보스몹이나 챔피언몹에게 통하지도않고 10레벨대에는 명중률이 그닥 중요하지않기에 평가절하당한다.하지만 좀 더 공속이빠르고 마흡이 붙었다는점에서 못쓸정도는 아니다.
3.피의초승달(3.2/5)
무기로써는 최하급 보석 2~3개박은 도끼,칼만도 못한 무기지만 유틸이 좋으므로 싸커킥해대는 킥씬이 쓰기에 괜찮다.킥데미지는 신발과 관련되있고 높은라흡과 상악을 챙길 수 있으며 올레와 생명력을 높게 챙긴다는 점에서 좋지만,킥씬 자체가 비교적 비주류이며 전사들은 낮은 데미지때문에 굳이 쓸 필요는 없다.
4.그리스월드의 날(2.5/5)
무기로써 데미지측면에서 꽤나 훌륭하나 쓸데없는 넉백이 붙어있어서 장점이 다 상쇄되는 칼이다.때릴때마다 적을 계속 밀쳐내어 사냥속도가 느려져 칼자루를 뿌러뜨리고싶은 충동이 느껴진다.
5.서광칼낫(3.5/5)
레벨13대에 볼 수 없는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쏠쏠하게 활약할 수 있으며,무기베이스가 매우 느린공속을 가진 무기지만 +20%공속이붙어 상쇄되며 초반에 전사캐에게 부족하기 쉬운 마나를 30이나 올려주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무기이다.생긴것도 푸줏간 식칼처럼 생겨서 보는재미도있다.
6.컬웬의 날붙이(3/5)
바로 위의 서광칼날과 비교해서 데미지가 별 차이도없는데 착용레벨은 무려 29.올스킬 붙일바에 무기데미지나 늘리는 게 더 낫다.그냥 평범한정도의 무기.
7.지옥역병(3.2/5)
전사캐가 쓰기에 +2화염스킬 올려주는 것은 유명무실하지만 원소공격이 높게 붙어있고 듀얼흡,빠른 공속의 베이스의 무기이기에 꽤나 요긴하게 쓸 수 있다.홀리파이어를 쓰는 성기사가 쓰면 어떠냐고 물어볼 수 있는데,홀리파이어오오라 자체가 버러지스킬이며 차라리 홀리쇼크를 올리는게 나으므로 더더욱 +2화염스킬부분을 이용하긴 요원하기만하다.하지만 드래곤테일을 쓰는 어쌔신의 경우 스킬레벨이 올라가 요긴 할 수 있다.
8.사슬불길(3.3/5)
위의 지옥역병과 같은이유로 드래곤탈론을 쓰는 어쌔신에게 많은 스킬을 올려주어서 유용할 수 있지만,그외 캐릭터들에게는 미적지근한 무기이다.
9.얼음강철 눈(3.7/5)
아주빠른 공속의 베이스무기에 +20%나 공속이 붙어서 광속으로 휘두룰 수 있으며 마흡에 치타가 말도안되게 50%나 붙어서 질딘이 쓰면 굉장히 좋은칼. 액트깨다가 나오게되면 공중제비 한 2바퀴 돌면된다.
10.유혈자(3.2/5)
높은 라흡에 야만용사의 소용돌이 스킬(훨윈드)과 검숙련(소드마스터리)을 뻥튀기해주기때문에 괜찮은 무기.쌍으로 들고 소용돌이로 휘두르면 높은 스킬데미지덕분에 초중반 넘기기 수월해질것이다.
11.머리분쇄기(3.5/5)
레어무기의 풀스옵이 생각나게하는 무기.무기공속으로만 훨윈드 연타수가 결정되는 바바리안에게는 별로지만 질딘에게는 유용할 수 있는 무기.40렙만되도 치타확률을 60%로 만들 수 있기에 드랍만 된다면잘 써먹을 수 있다.(물론 질딘은 의외로 비주류인 게 문제지만..)
12.긴터의 균열(3.2/5)
내구력회복이 붙었기에 에테리얼로 드랍되면 좋겠지만 이 아이템을 만나는것 자체가 행운일것이다..공속도 높고 마뎀도 높게 추가되는것이 이후 엘리트등급의 구라쎄의 마이너버젼느낌이다.그냥 질딘으로 진행중에 만나게되면 고맙게 쓰는정도.
13.알리바바의 칼날(3.7/5)
삥과 매찬이 높게 붙어있기때문에 특히 바바리안이 쌍으로 들고다니면서 보스잡을때 막타로 치는 전법을 쓰기도한다.물론 민첩이 확보되있다면 마법캐역시 스왑용으로 쓸만하지만 그들은 걸 대거(100%매찬 단검)를 들고다니는게 민첩투자할 필요가 없어서 더 좋긴하다.앵벌용으로는 좋지만 무기자체의 성능은 없다고봐도된다.
14.아틀라티안(2.8/5)
보기엔 괜찮아보이지만 요구능력치가 지나치게 높고(127힘 88민첩)공속이 없어서 답답하기만 한 무기.질딘이 쓸 것 없으면 울며겨자먹기로 껴야하겠지만,요구치가 높아서 50렙 이후에 껴야하는 기현상이 발생하여 그마저도 쉽지않다.
15.역병유발자(2.5/5)
일단 +5광견병이 붙긴했지만 드루이드는 렙41때에 퓨리를 쓰지 광견병을 잘 쓰지 않고 양손무기를 쓰지 한손무기도 잘 쓰지도 않는다.독피해는 그림이 잘못나와있는데, +300이긴하지만 초당들어오는것도 아니기때문에 큰 효과를 보기 힘든 그저그런 칼.
16.신령학살자(3.3/5)
데미지도 괜찮고 빠른 공속베이스무기에 파이어추뎀도 매우높고 마흡까지 달려있으며 소켓까지 2개나 붙어서 질딘이 착용하기 좋은 무기지만,65레벨대에는 더 좋은 무기가 더 많기에 존재감이 떨어지는 무기.하지만 질딘하다가 맨땅에 나오면 잘만쓰고다닌다.
17.핏빛 달(2.5/5)
공속옵도 없고 상처악화는 별로 효과를 보기 힘든 옵션으로 그닥 좋은 칼이아니다.차지된 블러드골렘을 쓰다가 한몸으로 연결된 골렘대신 라이프만깎이고 수리비만 왕창깨지며 후회하지말고 그냥 상점에 팔아치워라.
18.라이트세이버(2.7/5)
20년전에도 애매한칼로 유명했으며 원소데미지가 좀 붙고 공속이빠른 것 외에는 지옥난이도 몬스터를 상대하기 무리가있던 찐따칼.목표물 방어력무시옵션은 챔피언,보스몹에게 통하지 않으므로 그닥이고 에드룬같은것의 -25%방깎(보스몹에도 적용)을 오히려 선호되므로 어떤면으로보나 별로인 무기.
19.푸른서슬(4.2/5)
통칭 신라쎄.20년전에도 블리자드가 페이즈블레이드의 구라쎄(라이트세이버) 아이템을 딱하게 여겼는지 모든 능력치를 대폭상향시켜서 래더에 출현시킨 아이템.최고급 몬스터에게서 드랍되어 보기힘들지만 얻기만 한다면 질딘외에 싸커킥에 원소데미지가 적용되는 킥씬에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정도로 좋다.무기속도도 매우 빠르기때문에 바바리안의 양손칼 중 한짝에 주어 훨윈드 6연타를 맞추기 좋다.
물론 이 아이템보다 룬워드 고뇌가 훨씬좋으니 고뇌가 얼마나 사기인지는 말해도 입만아프다.
20.서리바람(3.3/5)
바로위에 신라쎄랑 비슷하지만 데미지나 공속이 훨씬 낮기때문에 하위호환취급당하는 무기.+7~14 극지돌풍(아틱 블라스트)으로 적을 결빙시키고 무기로 후두려패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해보지만 직접해보면 오히려 사냥속도만 느려지고 답답해서 안하고만다.그래도 맨땅에서 나오면 어쩔수없이 써야하지만,쓰다보면 내가 왜 질딘이라는 쓰레기캐릭터를 했나 싶을것이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