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돈되는 꼭 주워야하는 룬에대해서 알아보는시간 4편인데,이 게시물을 보면 룬의 대략적인 현돈 가치에 대해서 알게될것이다.

포스팅을 그동안 하지 못했는데,오래기다리게해서 미안하다.여튼 다시 시작하겠다.

 

1.팔룬(4.5/10)

 

팔룬은 19번째룬으로,맨땅에서 생각할 수 있는 용도는 가성비 만점 룬워드 순종을 만들기위한 것일것이다.마나수급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캐릭의 경우(바바나 질딘같은 마나흡이 가능한 전사클래스)에 통찰의 어중간한 데미지를 대폭 개선한 용병무기가 순종이다.안그래도 애매한 데미지를 랜덤으로(200%~260%)부여하는 통찰과달리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370%증뎀을 주는 순종은 강타까지 40%나 붙어있기때문에 에테리얼에 작해주면 용병이 데미지로 고민할 일이없어진다.심지어 본인 무기가 애매한 경우에 만들어쓸 정도이다.물론 적 물리 내성을 지울 수 있는 에테쓰레셔가 더 상위호환느낌이지만 그런 건 비싼무기이기때문에 가성비로 따지면 이만한 룬워드무기는 없다.또한 에테갑빠 큐빙을해서 3소켓이 나오면 만드는 괴물방어갑빠인 우울(팔+우움+풀)의 재료이기도하며 혼돈씬의 룬워드 혼돈의 재료이기도한데(팔+오움+우움) 뭐 이건 많이 하는 룬워드는 아니니까 치차하더라도 순종과 우울갑만보더라도 팔룬은 나름의 가치가 있다고볼 수있다.흔하지않지만 레어 익셉셔널 무기를 엘리트무기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쓰이지만 왠만한 옵션의 레어무기는 잘 쓰이지않고 룬워드아이템을 이용하는 현 메타상 많이쓰이진 않지만 나름 의미가있다.(앰플활이나 풀스옵 레어무기 업글)팔룬은 20일전에 500~1500cp선에서 거래되었지만 현재는 더 하락했을것이라고 생각이든다.

 

2.렘룬(6/10)

렘룬은 20번째룬으로 중상급룬중에서 가장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룬 중 하나이다.쓰임새가 매우 다양한데 첫번째로 생각할수있는것은 익셉셔널방어구를 엘리트방어구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쓰이므로(코룬+렘룬+최상급다이아+익셉셔널방어구)소서 구교복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배추나 물부츠등의 신발등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쓰인다.또한 렘룬은 무기에 75% 방어구에 50%의 획득골드량을 증가시키므로 기본 능력치자체를 이용하는 몇 안되는 룬이기도하다.6소켓 크리스탈소드에 6렘룬작을하거나 알리바바칼에 2개를 박아서 삥바바가 시체를 뒤적이는데 사용하며 방어구에 렘작을 하여 삥수치를 극대화하기도한다.삥세팅을 부적까지 마친 삥바바의 골드추가량 획득수치는 보통 1500%-2000%에 육박하여 트라빈컬을 한바퀴돌시에 30만골드~80만골드까지 약탈이 가능하다.거래사이트에서 써클릿이나 듀얼링 패캐링따위를 팔아재끼는 유져의 80%이상은 삥바바가 육성된상태라고 보면된다.

 

그 외 렘룬은 룬워드에서도 많이쓰이는데 용병용 가성비씹상타 갑옷인 배반갑(배신갑,구 트랫셔리 샤엘룬+주울룬+렘룬) 씹가성비 킥씬무기 법률위반(앰룬+렘룬+코룬,검,해머,셉터)과 이유있는 항변(렘룬+코룬+엘룬+엘드룬),균열의 재료 그리고 가장 빈번하게 만드는 300%나 삥수치를 올려주는 삥바바용 갑빠 룬워드 부(구 웰쓰, 렘+코+티르),신뢰의 부재료(오움룬+자룬+렘룬+엘드룬) 등 엄청난 쓰임새를 자랑한다.20일전에는 풀룬보다는 쌋지만 현재는 비등비등한것으로 보이며 대략 1500cp~2500cp에 거래가되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