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멸공'이라는 단어가 논란이되어서 스타벅스가 불매행렬이 진행되고있는 상황입니다.무슨일일까요?멸공이란 말은 공산주의 또는 공산주의자를 멸하겠다는 것을 뜻합니다.하지만 이 단어는 일종에 소싯적에 "빨x이"라고 조롱하던  현여당을 비판하는 것으로 보이게 쓰여서 친여당 커뮤니티에서는 큰 비판이 쏟아지고있습니다.

 

 

전용진 신세계부회장의 발언으로 신세계 관련 기업들을 불매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있습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멸공이라는 말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사건에 불을 지폈는데요,이로인해서 논란일 일자 그는 "멸공이라는 말은 중국보다는 우리위에 사는 애들을 향한 멸공이다.나랑 중국을 연결시키지 마라.나는 그쪽에 관심없고 가까운데에 있는 멸공에 관심이있다."라는 발언을 하였습니다.위에사는 이들은 '북한'을 뜻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는 그가 중국을향해 멸공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고했지만,시진핑에 대한 짤을 올리면서 멸공이라는 단어를 언급했기에 그는 논란이되었습니다.그리고나서 다른 게시물에서는 '사대외교'를 비판하는 게시물을 올렸으며 중국의 눈치를 보기도하엿습니다.

 

 

정용진 회장은 그 외에 이런 인스타내용도 올렸는데요, "군대를 안 갔다오고 6.25를 안 겪었으면 주동이를 놀리지 말라는데 그럼 요리사 자격증 없으면 그냥 먹으라는 이야기인가?내가 직접 위협을 당하고 손해를 보는 당사자로서 당연한 말을 하는데 더이상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 모르겟다."라는 글을 올릭도하였습니다.

 

이는 그가 70kg을 유지하다가  병역판정검사를 받을시 104kg의 고도비만으로 면제를 받은 고의적인 병역기피가 의심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현재는 병무청에서는 불시에 2~3회 검사하여서 이러한 기피를 방지하고있다고 합닏.

또한 그는 지속적으로 멸공이라는 말을 간접적으로 말하고있는데,이는 멸치,콩을 윤석열이 고르는 것을 보고 "멸치(멸)콩(공)"이런식으로 계속 유추할 수 있는 단어를 쓰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쪽 진영에서는 말이 많습니다.

한쪽에서는 

"공산당이 싫다는 것을 말하는데 그게 싫으면 출신성분을 의심이간다."

"왜 민주당에서는 뭐라고하는건지 모르겠다."

이런 반응을 보이고있으며

 

다른쪽에서는 

"기업하는사람이 고객 편가르기를 한다."

"주주와 직원들만 불쌍하다."

"가지고있는 스타벅스 기프티콘만 소진하고 이제 제돈주고는 안 먹을겁니다."

라는 반응을 보이고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 불매의 이유는 신세계에서 스타벅스를 100%소유하고있기때문이라고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