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효능과 효과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비타민c는 아스코르브산,아스코브산이라고도하며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항산화물질,콜라겐합성,에너지대사의 조효소로 쓰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뭔소린지 감이 잘 안올수있는데,제가 풀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비타민C의 항산화작용이란 무엇인가?

 

비타민C는 항산화작용을하는데 이 항산화작용이 결과적으로 암이나 대사질환,치매등을 예방해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호흡을할때 부산물로 활성산소가 약 2%정도가 발생하는데 이들이 제대로 제거가안되면 세포의 노화가 촉진되면서 바로위에 적혀있는 암,대사질환,치매등을 야기합니다.항산화물질이 이것들을 제거해주기때문에 비타민C가 좋다는것입니다.

 

물론 적절히 적은양의 '좋은' 활성산소또한 존재하며 이들은 세포의 성장증식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긴하지만 그건 심화과정이고 대체적으로 활성산소가 제대로 제거가 안되어 쌓이게되면 인체에 해롭다는것만 알고있으면됩니다.더 깊게 들어가다가는 머리가 복잡해지면서 핑핑돌아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암에걸리게될겁니다.

 

항산화물질은 체내에 존재할 수 잇지만,다른 대부분의 동물과는 다르게 원숭이나 박쥐 인간등은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여 반드시 외부에서 항산화물질을 섭취해야합니다.이 물질은 비타민C,E 미네랄,베타카로틴등에 들어있는데 그냥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면됩니다.

 

2.비타500의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에 관여합니다.

 

그래서 콜라겐과 비타민C는 같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콜라겐과 같이 좋은 단백질이 잘 섭취가되게 날개를 달아주기때문이죠.

콜라겐은 뼈나 피부 연골을 구성하는 단백질로써 피부를 탱탱하게해준다는 이미지가있는 이유는 뼈나 피부연골을 잘 구성하게해주기때문입니다.게다가 물에 잘 녹지않고 산이나 염기와함께 가열하면  젤라틴형태로 바뀌기때문에 생긴것하고 기능하는 것들이 피부에 좋은 이미지를 주기에 딱입니다.

 

3.비타500의 비타민C는 에너지대사의 조효소로쓰입니다.

 

에너지대사에 비타민C가 에너지원으로 쓰이지않지만 조절하는데 관여를하기에 여튼 일단있으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비타민C는 게다가 수용성 비타민이기때문에 지용성비타민들과 다르게 과다증을 일으킬 우려가 매우 적기때문에 마음놓고 복용하여도됩니다.

 

자고로 메가도스용법이라고 비타민C를 다량 복용하고 만병통치약이라고말하는 인간들이있는데,아직 임상실험단계에 지나지 않기때문에 그렇게 오버하면서까지 먹을필요없다는 것이 개인적인생각입니다.뭐든지 과유불급이죠.

 

이상 비타500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많이 먹어도 그닥 해롭지않고 좋은 기능을하는 비타민C를 주문해 보는것이 어떻습니까?이만 잘 닦는다면 음료수대용으로 마시면서 건강도 챙기며 1석2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다들 비타민C를 잘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