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는 마트나 편의점용으로 나뉘는데,박카스D는 약국에서 파는 박카스이며, 박카스F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박카스입니다.박카스D의 D는 Double의 약자로, 타우린의 함량이 박카스 F보다 2배정도 더 고함량인 차이가 있으며,대신 F에는 DL-카르티닌이 추가로 들어서 소화기능,심장활력,뇌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박카스F

 

 박카스 D는 약국에서만 팝니다.

 

박카스 D는 약국에서만 파는 '일반의약품'입니다.타우린의 양이 2배가 많은 고타우린음료라서 복용에 훈수질 할 수 있는 약사가 필요하기때문입니다.

D는 더블의 약자라는 것을 위해 말했듯이 타우린이 2000mg이 들어있어 박카스F의 1000mg보다 훨 많습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과같은 기능을하는 물질로 콜레스테롤농도조정,중성지방감소,혈압유지 신경흥분 억제기능을 하여서 동맥경화,고혈압,심부전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박카스D

박카스F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팝니다.

 

박카스 F의 F는 Forte의 약자로 타우린의 함량이 박카스D의 절반이지만 DL-카르니틴이 추가로 들어있습니다.위에 언급했듯이 이 DL-카르니틴은 뇌기능향상,소화기능향진,활력증대의 효과가있습니다.

 

 

 

박카스의 부작용은 생각보다 과장되어있습니다.

박카스에서 부작용으로 주의해야할 성분은 기껏해야 카페인하고 파라독신염산염인데,카페인은 일반 아메리카노의 5분의1수준이며,하라독신염산염은 100병을 마셔야 섭취권장량이 나오는 수준이라 생각보다 크게 주의할 필요는 없다고합니다.물론 드링크제 특성상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을 해칠 수 있지만,하루에 3~4병먹는다고 건강이 나빠지거나 그러진 않으니 복용에 너무 지나치게 주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박카스는 피로회복에 효과가있지만,자양강장과는 거리가 좀 있으므로 구분을해야합니다.

박카스의 타우린은 각성효과는 거의없다고보면되며,단지 몸에 당을 높아지게하여 대사 사이클을 활성화시켜서 기운을 나게하는것이라고 보면됩니다.쉽게말해서 몸에 기운을 나게하는것이지,지구를 다 뿌실것같은 기분을 주진 못합니다.그런 걸 기대하려면 레드불,몬스터같은 음료를 드셔야 하니까 번짓수를 잘못찾은것입니다.

 

 

 

 

 

 

박카스의 올바른 소비자란?

박카스는 여튼 당분이 많기때문에 디립따 많이먹어서 좋을 것은 없지만,적당히 복용하면 어쨋든 당싸이클에의한 피로해소효과가 있으며,가장 큰 장점은 맛있다는것입니다.뭐 각성효과가 좀 없으면 어떻습니까 맛있으면됬지.

각성효과가 큰 음료는 그만큼 부작용도 커지기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해 커피나 각성제를 잘 못마시는 워커홀릭같은경우에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냥 입 심심할때 먹으면서 덤으로 피로회복효과를 얻는다고 생각하면 개이득이기때문이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