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논란인 JTBC의 드라마인 설강화는 현재 커뮤니티,특히 여초커뮤니티에서 큰 논란이되어 방영금지 청원까지 일어나고있습니다.무슨일일까요?

 

설강화 뜻


설강화란 영어로는 Snowdrop이란 꽃으로 우리말로 눈풀꽃이란 뜻입니다.

눈풀꽃은 겨울이 끝나기도전인 이른봄에 눈을 뚫고 피어나는 꽃으로 마치 역경과 고난을 딛고 태어나는 생명의 상징으로 시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아마 이 드라마에서도 이러한 의미를 민주화운동의 상징의 뜻으로 쓰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논란의 이유


민주화운동은 우리나라에 있어서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이며,역사적인 관점에서 비하나 왜곡이 들어간다면 분명히 큰 문제가 될 게 뻔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드라마 설강화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드러나게되면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일단 배우 정해인씨가 간첩으로 등장하는데,안기부 요원을 피해 도망치는 장면에서 민주화운동을 하는 학생들 사이를 지나치게됩니다.우리나라에서는 민주화운동에 있어서 국가를 전복하려는 간첩이 관여했다는 루머가 아직까지 돌고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연기씬에서는 민주화운동을 자칫하면 폄화와 연결될 수 있다는 의혹이있습니다.

 

또한 안기부요원이 민주화운동하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는 씬에서는 민주화운동권 인사가 아닌 간첩을 잡으러 다녔을 뿐이라는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장면이기에 이 또한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역사문제뿐만아니라 1987년 배경에서 1979년 대학가요제 노래가 나와서 유행이 지난 노래가 울리는 것에 의문을 느끼기도 하였으며,글로벌스타인 블랙핑크의 지수의 연기력논란또한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지수는 발성이 특히 큰 문제로 지적되고있습니다.

 

결정적으로 남녀주인공과 민주화 운동은 무관하다라는 제작진의 주장이 있었지만,빼박 직접적인 시위하는 장면이 들어갔기때문에 비판여론이 커지게되었습니다.

 

위기의 설강화?


블랙핑크의 지수의 첫 연기작은 역사논란+연기력논란으로 명예가 크게 실추될 것으로 보이며,설강화는 국민청원 20만이 이미 돌파하는 등 큰 위기에 봉착하였습니다.과연 계속해서 드라마가 진행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커뮤니티 반응


각종커뮤니티에서는 반응이 뜨거운 상황인데 남초,여초 커뮤니티 각각에서는 약간씩 견해가 다르기도했습니다.

 

이에따른 여초 커뮤니티 반응입니다

 

-이 나라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게 누구덕분인데.꼭 망했으면 좋겠다.

-관련된 사람들 불매하겠습니다.

-얼른 사과하고 폐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역사왜곡 아니라고 바득바득우기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진짜 생각을 하고 살자고요 좀

-이 드라마도 중국의 자본으로 만들었나요?

-성시경은 쉴드를 저렇게 치는 이유가뭐지?창작의 자유도 선이 있는 말 모르나

-평생 불매갑니다.

 

남초 커뮤니티 반응입니다.

 

-좌우가리고 다 싫어하는 드라마.중국자본묻어서

-근데 1화밖에 안나온 드라마인데 되게 말이많네

-운동권은 까지마라

-지수는 첫주연작을 이런것을..그냥 하이틴쪽이나 가벼운 것을 하지

-민주화운동은 성역과같긴한데 좀 이해가 안가긴한다.

-우측은 간첩미화하는것 같아서 싫고, 좌측은 야당총재 측근과 간첩이 교류한다는 건 좀 위험한 설정아닌가?

-디즈니 제작비 다 대줬다는데 큰일난거아니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